[계백 21회 22회 리뷰] 계백 21화/22화 다시보기 리뷰 재방송 토도우 무료보기
계백 다시보기 토도우 재방송
계백 다시보기 토도우 재방송

계백 22회 2011-10-04 다시보기 토도우 재방송 무료 보기
전 영웅이 되고 싶은 게 아닙니다! 21424
자신때문에 괴로워하는 의자를 본 계백은 궁궐을 떠나려 하고 은고는 그런 계백을 나무란다. 은고는 계백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귀족들을 불러모으고, 정사암회의에서 무죄를 판명받는다.  한편, 은고는 의자에게 사택지적을 대좌평에 자리에 기용하자고 청하는데..

계백 21회 2011-10-03 다시보기 토도우 재방송 무료 보기
나를 죽여서, 형의 한이 풀릴 수 있다면.. 20453
계백은 문근과 힘을 합쳐 서곡성 야습에 성공하지만 자신과 싸우던 이가 무진의 아들 계백임을 알게 된 문근은 차갑게 돌변한다. 은고는 춘추의 청대로 춘추의 동생 용보낭주를 비로 들이라 충고하지만 의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건 오직 은고뿐이라고 말한다.
한편, 버려가 자신의 형 문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계백은 반가워하지만 문근은 계백에게 칼을 들이대는데..

[다시보기 리뷰]
이드라마에정체는 도대체몰까여,삼국기처럼역사사실을 고증한드라마도아니고,그렇다고 로맨스사극도아니고,전쟁사극도아니고~~
재밌다는분들 어디가 피의역사며 지금 계백이라는 드라마만보았을때,무엇이 피의역사입니까?
허구로된 사택비가문의권력?,은고아버지에대한복수?,생구들의 죽음,무진장군? 이건 드라마 허구로알고있는데여..이런것이 고증된 피의역사인가여?지금 드라마가 재미를 위한 허구에 불과한대여..
님들이 알고있는계백은 역사소설이나,그나마 고증으로시작한드라마(삼국기) 계백일껍니다..지금이드라마가 아니고여.. 지금 이드라마는 허구와 억지로된 재미로 고증이 거이없는 그냥 드라마입니다..
 
일단 저는 이드라마가 역사를 고증한 드라마라 보지않습니다..이유는 많은 분들이 말해주어서생략..
그리고 그렇게 심오하게 평가할 가치도 없다보이는 드라마입니다..토론할가치도없는....
 
역사는 제처두고 드라마로서의 저의생각..
 
첫번째 스토리.. 정치적->사택비일때는 그나마 목적이있는데..지금은 작가도 몰해야할지도 모르는느낌.왕은 계백을 경계하고,은고는 목적을위해 계산된정치를하려하고,의자는 은고와계백의 사이를 시기하고,성충은 갑자기 법률로 권력세력을 약화시키려하고 .도대체 무엇을 정확히 설명하고자 하는건지..
포인트없이 그냥 두서없는  사항만 만들어냅니다..또 이런걸 억지로 끼워마추려하겠지요..작가는좀생각을..
 
두번째 애정씬..계속애기했지만 애정씬이 애뜻하고 공감을할려면 애뜻한 사항을 점점만들면서 가야하는데..아역때 사건몇개와(차사건,향냥,계백아버지 간호),사택간문 딸로 들어가는거.거이 이런거밖에없는데 둘이 만나면 절절한 백청강음악,양파음악..마음에 느껴지지도 않고 그냥 우습기만합니다..
또 영상미 전원일기 분위기입니다..
 
예로써 영상미와,주인공의 애절함을 짤막하게만든 영상입니다..공주의남자함보세여..

 
두주인공의 애절함을 반도 표현못한 영상입니다,영상미도 비교를..계백과비교하면 너무 씁쓸하네여..
저드라마는 최소한 정치적인사항을 알기쉽게 생각할수있게 만들었습니다..
 
 
세번째..배우들 연기력..이서진 사람좋게봤는데...ㅡㅡ; 모기가 앵앵~~날라다니네여..백제실장님
           조재현 연기는 나쁘지않으나..누구말대로 안맞는옷을입고있습니다.
           은고 아역때랑 너무틀린 이미지를보입니다..캐릭터이해가 부족하네여..아역은고가 캐릭터이해를 더 잘한거같네여..
           독개 캐릭터는 허준사극이나 대장금에나 필요한 캐릭터를 계백에 갔다놓았네여..
 
너무많지만 그만쓰겠습니다.
 
네번째 전쟁씬중에 전투씬 이건모 다른분들이~~적날하게 비판하셔서 안하고여,
          전쟁씬중에 책략씬~~이건재가 계속 말했듯이 사람이 상식으로 이해되는것만하셨으면합니다..     판타지가아니잔아여... 이런 어쩌구니없는 전투씬,책략씬,좀비씬 이런거보고 어떤분이
 
작품성이 세일러문보다 못하다고하는데, 저도 너무 공감이가네여...
 
 
지금 이드라마는 제가 가장쓰레기로본드라마 김수로와 동급으로 보고있습니다..김수로는 계백보다 조금낳아보이네여~~도찐개찐이지만~~


계백드라마 22회 독개에 한마디로 평을 합니다?
퓨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우리가  잘하는것은?  삽질이다  ㅋㅋㅋㅋㅋ그러나  잘못하면? 되려 우리가 삽질당한다
바로  우리에 현실입니다
어제는?  순간  웃음이  빵~~~ 하고 터져서  모두가  웃음 바다  배꼽을 잡고  나동그라졌습니다
ㅎㅎㅎ

22회? 의자전하와 뒷마당에서 만난 젊은청춘은누구일까요?
자?  이제  때가  된듯하니  모두에게 알리거라?
그런데? 여기서  모두는  ? 누구를  가리키는  단체입니까?
혹시  시청자님들을  모르게 만들어놓은  단체입니까?
흑치상지 가  아닐까요?,,,,,,,,,궁금하옵니다   작가,,감독님

의자왕은 백제의 대표적 성군인데 언제 제조명 할것인가?
백제 의자왕 시절은 백제가 힘을 돼찾는 최전성기중 하나였다.
그리고 의자왕은 드라마 처럼 이름이 의자라서 의자왕이 아니다. 마치 다른대서 하는 광개토태왕의
본명이 담덕인것과 마찬가지다. 의자왕은 의롭고 자애로운 왕이었다고 해서 의자왕이다.
드라마나 우리가 흔히 아는 3천궁녀의 퇴폐적 왕이 절대 아니었다는 거다.
그리고 동시대 김춘추보다 몇만배 훌륭한 인물이었다. 한국 사대주의의 시작이 김춘추다.
나름 신라도 오래됐고 자기식이 있는데 김춘추가 모든걸 당나라 복색으로 바꾸고 신라 귀족까지 당나라에 보내 이세민 시중을 들게 한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황산벌에서 싸운 계백은 순수 전투병이었고 김유신의 5만 대군은 당나라 대군 먹일 쌀을 싫고 가는 수송부대 일명 쌀배달 부대였다. 그러니깐 김유신이 10배나 많은 병력을 가지고 아무것도 없는 평야에서 계백에게 4번이나 발린거다. 그리고 백제가 망한 이유는 사비성 함락후 의자왕이 운주성인가 거기에서 상황이 역전돼서 운주성에서 버티기만 해도 백제의 다른성들이 당나라 와 신라의 보급로를 끊어서 진짜 대승을 거둘수 있었는데 운주성 귀족이 배신하고 당나라에 의자왕을 넘겼다. 그렇게 해서 어처구니 없게 수많은 백제의 성들은 피해가 전혀 없이 왕이 잡혀서 망한거다.
그러나 김부식은 마치 황산벌에서 계백이 김유신에게 져서 마치 백제가 신라에게 멸망한것처럼 왜곡 한거다. 실제로 의자왕과 백제를 배신한귀족은 삼국사기에 안나오지만 당나라 역사서에 나온다. 의자왕은 드라마 처럼 그렇게 호색한에 막장도 아니었고 백성을 위한 성군 이었고 동시대 김춘추 보다. 몇천배 훌륭한 인물이었지만 결국 썩은 백제 귀족 하나의 배신으로 망국의 한을 업은 거다.

< 스폰서 링크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